1. 정보전산원에서는 2009년부터 기관 홈페이지(대학/대학원/학과/부속기관/연구소 등) 500여개와 교수 홈페이지(교수/연구실/실험실 등) 250여개의 구축?운영?유지보수를 지원함으로 운영 편의성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관련 예산절감 및 보안강화 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.
2. 정보전산원에서는 2017년 기존 ‘기관/교수홈페이지 통합시스템‘의 고도화사업을 통해 성능이 향상된 ‘홈페이지 통합시스템‘을 새롭게 구축하였습니다.
○ 개선 내용
- 모바일(반응형) 페이지 제공
- 대용량 파일 첨부 지원
- 디자인 기능 개선
- 게시판의 확장성 개선
- 웹 접근성 향상 및 보안취약점 개선
3. 2017년에도 새롭게 구축한 ‘홈페이지 통합시스템‘을 이용한 홈페이지의 신규(재구축 포함)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오니, 아래와 같이 온라인 신청 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라며, 한정된 예산 및 제작 인력으로 인해 선착순으로 접수하오니 양해바랍니다.
- 아 래 -
○ 신청 사이트 : http://his.pusan.ac.kr/ 에서 홈페이지 신청하기
○ 신 청 : 2017년 08월 7일 10시부터 ~ 2017년 08월 10일 17시까지
선착순 30개 사이트(기관 10개, 교수 20개)
○ 대 상 : (기관) 부산대학교 소속으로 등록되어 있는 기관
(교수) 대학/학과/연구소/부속기관 소속 전임교원 이상(개인/연구실 1인 1개 가능)
○ 구 축 기 간 : 홈페이지별 제작 4주 소요예상
○ 구 축 일 정 : 신청 접수 순 제작(2017년 9월~2018년 2월까지)
○ 신 청 결 과 : 2017년 8월 18일 신청 사이트에서 확인 또는 신청자 메일 송부
○ 참 고 사 항 : 신청 시 아래 사항 확인 요망
· 홈페이지 신청은 로그인 후 사용 가능(조교,학생 ‘교수 홈페이지’ 대리 신청 가능)
· 신규신청 : 기존의 홈페이지가 없는 경우
· 재구축신청 : ‘홈페이지 통합시스템’ 내에 기존의 홈페이지가 있는 경우
· 온라인 접수된 사이트는 심사를 거쳐 사이트 구축
· 심사기준 : 신청 입력항목의 정확성, 템플릿 타입, 사이트 맵 작성 유무
신청 시 첨부된 ‘사이트맵’ 및 ‘콘텐츠 자료’ 미흡 시 심사탈락
· 신청 사이트에서 본인이 신청한 사이트 구축 정보 및 진행상황 확인 가능
○ 문의 : 정보전산원 (510-7472, 510-7476)
※ 각 대학에서는 학과 담당자 및 소속 교원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.